컴파일러: GCC 등
ENIGMA는 기본적으로 결과물을 C++로 컴파일하는데, 이 때 사용할 컴파일러를 설정할 수 있다.
플랫폼: Windows, Mac, Linux, SDL 등
실행파일의 플랫폼을 설정한다.
그래픽: OpenGL(1.1, 3.3, ES2, ES3), DirectX(9.0, 11.0), None(그래픽 표시 X)
대부분 OpenGL 3.3, DirectX 11.0 정도면 아주 조선컴이 아닌 이상 대부분 돌아간다고 보면 된다. OpenGL 1.1이나 DirectX 9.0은 사실상 극호환성을 위한 옵션. OpenGL ES 시리즈는 모바일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운드: DirectSound, OpenAL, SDL(플랫폼이 SDL일경우에만 선택가능)
DirectSound는 윈도우 전용, SDL은 크로스플랫폼. OpenAL은 오픈소스 오디오 라이브러리라고는 한다. 가장 잘 되는 걸로 고르자.

충돌 판정: Polygon(다각형), Precise(보이는대로), Bounding Box(사각형), None (충돌 처리 X)

위젯: Windows(윈도우용), Cocoa(맥용), None(CLI), GTK+(그놈, 미완성)
네트워킹: 온라인 네트워킹 지원을 위해 사용할 API를 설정할 수 있다.
물론 OpenGL이나 DirectX, SDL로 다 만들어야 하는 건 아니고 변환만 해주는 것으로 성능과 플랫폼 호환을 고려해 설정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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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HOOTING_STAR 2021. 9. 8. 0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