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시/분/초로 나눠서 표시하는 팁

 

특정 오브젝트의 Create 이벤트에 시간 변수를 선언하고(예제에선 global.time), Draw 이벤트에 아래의 코드를 넣는다.

draw_text(x,y,string(floor(global.time/3600))+":"+string(floor(global.time/60) mod 60)+":"+string(floor(global.time) mod 60));

그리고 Step 이벤트에 아래의 코드를 넣는다.

global.time+=1/room_speed;

 

이거말고도 시,분,초 단위로 따로하는 방법도 있음

global.time_day

global.time_hour

global.time_minute

global.time_second

global.time_millisecond 이런식으로

 

이 경우 Step 이벤트에 아래의 코드를 넣어야 한다.

global.time_millisecond+=1000/room_speed(게임메이커 스튜디오의 경우 delta_time);

if global.time_millisecond>=1000{

global.time_second+=1;

global.time_millisecond-=1000;

}

if global.time_second>=60{

global.time_minute+=1;

global.time_second-=60;

}

if global.time_minute>=60{

global.time_hour+=1;

global.time_minute-=60;

}

if global.time_hour>=24{

global.time_day+=1;

global.time_hour-=24;

}

 

*코드의 실행순서는 위에서 아래로 갈 수록 나중에 실행됨

'기타 > 겜메 뻘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용 자연스러운 브금 무한루프 예제  (0) 2016.12.02
ini 사용시 팁  (0) 2016.11.25
배경 무한루프 예제  (0) 2015.10.07
자연스러운 촉수 예제  (0) 2015.07.05
소프트 뷰 관련  (0) 2015.05.09
by SHOOTING_STAR 2016. 3. 1. 18:40